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비돈 요오드 액 살균소독제 : 귀두포피염 남자 아이 고추 끝에 빨갛게 염증이 생겼을때 관리하는 방법

건강 이야기

by Dream美 2021. 6. 7. 12:44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아이를 키우다 보니
다양한 일들을 겪고 있는데요...

특히 남매둥이 육아는

여자는 여자대로
남자는 남자대로...
생기는 문제가 달라요^^;

얼마전 딸내미 때문에 글을 올렸었는데....
(성기 주변 빨개짐 등)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건강 이야기] - 약산성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 : 우리 가족의 Y존 건강 지키기

 

약산성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 : 우리 가족의 Y존 건강 지키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6살 남매둥이를 키우고 있는데... 하루하루가 다이나믹 하네요 ㅎㅎㅎ 물론 성별이 같아도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다른 성별로 인해 색다른 경험(?)을 많이

whitelily.tistory.com


이번에는 아들이 문제에요....
음경(고추) 끝이 빨개지고 따갑고 아프다고 ㅠㅠ
이런 증상 때문에 전에 병원에서
처방받은 연고(에스트로반)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연고를 바르기 전에 소독약으로 살살 소독해주고
연고를 발랐는데... 고추끝이 따갑다고
울고불고 난리~~~가 났어요 ㅠㅠ

다음 날 약국에 가서 다른 제품 사러 갔다가
약사님께 여쭤봤더니....

그 소독약으로 소독하면
많이 따가울거라고 하셨어요 ㅠㅠ

그 말을 듣고 어찌나 미안하던지 ㅠㅠ
아들아 미안해....

그래서 약사님이 추천해 주신
소독약을 구입했어요~

 

"포비돈 요오드액"

 

포비돈 요오드액

외용성 살균소독제
포비돈 요오드액
가격 : 700원

그린 포비돈 요오드액

제품 구분
- 일반의약품(분류번호 : 261)

주성분
- 100ml 중 포비돈 요오드 10g
- 기타 첨가제
: 농글리세린, 이게팔코630
수산화나트륨, 정제수

효증/효과
- 찢긴 상처, 화상, 창상의 살균 소독
- 궤양, 농양의 살균소독
- 감염피부면의 소독
- 수술부위의 살균소독
- 주사 및 카테터 부위의 소독

용법/용량
- 1일 수회 환부에 적당량 바른다.

보관방법
- 기밀용기, 실온보관

 

원료 약품 및 그 분량
포비돈
보통 설명서는 잘 안보게 되는데...ㅎㅎ
제조번호 및 사용기한
포비돈 요오드액
상자 오픈~

 

728x90

 

그린제약 포비돈

어렸을때 많이 사용했던 빨간약이에요 ㅎㅎㅎ
옛날에는 만병통치약처럼 사용했는데....
저에게는 추억의 약(?) 이에요^^;

우리 아들을 괴롭히는 귀두포피염증....
너를 예방해보리라!!!

* 귀두포피염 *

귀두 바깥족과 포피 안쪽에는 항상 습기가 있어
침입한 미생물이 번식하기 쉽다.
이런 경우 귀두와 포피에 염증이 발생하는데
이를 귀두포피염이라 한다.

기저귀를 차고 있거나
아직 포피가 분리되지 않은

어린 아이의 경우 염증이 더 쉽게 생기며
음경을 만지작거리거나
불결하게 관리하는 경우에도

귀두포피염이 발생하기 쉽다.

염증을 일으킨 세균을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귀두 주위를 깨끗이 닦고
항생제를 복용한다.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다면 예방할 수 있다.

- 두산백과 발췌 -

 

뚜껑을 열면 끝 부분이 이렇게 생겼어요~
상처 부위에 소독하면 됨~

약사님이 남자 아이들 음경(고추) 끝 소독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알고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글을 올려봅니다.

집에 있는 상처 소독용 뿌리는 소독약으로
소독해도 좋지만
그걸로 소독하면 많이 따갑대요.

남자 아이 음경(고추) 끝을
포비돈으로 소독하면
따갑지 않고 소독 효과도 있다고 해요.

고추 끝 표피 부분을 살짝 벌려서(?)
바르면 되는데요.

작은 용기에 요오드액을 담아서
직접 고추 끝을 담궜다가 빼는 방법으로
소독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그대로 두고....
요오드 묻은 부분을 따로 닦아내지 않아도 됨!!!
소변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씻겨(?) 내려가요~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집에 오자마자 바로 말씀대로 실행했어요 ㅋㅋㅋ
확실히 따갑다는 얘끼를 안하네요^^
안전하게 소독하기 성공!!!

연고는 따로 바르지 않았어요~~~
소독 한번으로 해결했네요 ㅎㅎㅎ

씻을때 '지노베타케어'로
한번씩 씻겨주고 있구요.

통목욕을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주 1회 정도 통목욕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다보니 아직까지는 괜찮네요^^

혹시 이런 경우로 고민 중이신 분들~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