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아이와 갈만한 곳 금오름 힐링 여행지로 추천 다녀온 후기 feat. 소요시간 및 주차장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12. 13. 08:5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오름 하나는

올라가보려고 하는데...

이번에는 금오름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랑 갈만한 곳을 찾다가

완만한? 경사에 소요시간도

오래걸리지 않아서....

가보기로 했어요 ㅋㅋ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금오름

2022. 12. 10(토) 방문

 

 

금오름 정상

* 이용 안내 *

 

이용시간 00:00~24:00

연중개방

입장료 : 무료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1-1

 

 

 

주차장이 만차였고 금오름 들어가는

길까지 주차가 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자리가 있어서 얼른 주차했네요 ㅋㅋ

오름에 올라가기 전 화장실은 필수!!!

 

 

 

제주한치빵을 보고 그냥 지나침 ㅋㅋㅋ
올라가다보니 오른편에 주차장이 또 있었어요~
여기서부터는 차량 진입 금지에요

가다보니 1톤 트럭이랑 스타렉스 등

차량이 들어가더라구요.

허가를 받은 차량은 진입이 가능한거 같아요.

 

나중에 안 사실인데

이날이 전국패러글라이딩대회 날이었다는 ㅋㅋㅋ

날짜가 겹쳐서 덤으로 멋진 구경을 했어요~

 

 

 

금오름

<금오름>

 

못을 품은 신비로운 서쪽 언덕

 

현황 : 표고 427.5m, 비고 178m, 둘레 2,861m

면적 613,966㎡ 저경1,008㎡

 

금오름은 서부 중산간 지역의 대표적인

오름 중 하나이다.

산정부에 대형의 원형 분화구산정화구호를 갖는

신기(新期)의 기생 화산체이며, 남북으로 2개의

봉우리가 동서의 낮은 안부로 이어지며

원형의 분화구(깊이 52m)를 이루고 있다.

 

분화구 내의 산정화구호는 예전에는

풍부한 수량을 갖고 있었으나

현재는 화구 바닥이 드러나 있다.

 

분화구 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즐기기 좋고

정상에 오르면 한라산국립공원과 비양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기피제분사기는 커버로 덮여있네요^^
본격적으로 등산? 시작!!!
주의사항

* 주의사항 *

 

가축 방목중이니 주의

뱀이 출몰할 수 있으니 주의

구두를 신고 등반 금지

진드기 주의

 

 

<오름관리단체지정안내>

 

오름명 : 금오름

단체명 : 한림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오름의 환경자산 가치보전을 위해

(1단체 1오름 가꾸기 운동) 단체로 지정하여

책임관리하고 있습니다.

 

2019.11.13

 

제주특별자치도시자

제주시장

 

 

단체를 지정해서 책임관리한다니

좋은 정책인거 같아요.

다른 오름에서도 이 표지판을 본거 같기도 하고...

그때는 대충 지나갔었던 기억이.....ㅎㅎ

다음에 유심히 보기로 해요^^

 

 

 

올라가는 길이 정말 멋졌어요
아직은 아이들 컨디션이 좋아요~
희망의 숲길이래요
슬슬 지쳐가는 듯....ㅎㅎㅎ
꽤 가파르네요^^;
고비가 살짝 왔는데 무사히 넘어감 ㅎㅎ

이 길만 오르면 정상이에요~

고비가 살짝 왔지만 무사히 넘어갔어요^^

 

 

 

한라산 뷰 덕분에 힐링됨 ㅎㅎㅎ

 

 

728x90

 

 

금오름 정상 도착 ㅎㅎ
금오름 탐방로가 쭉 이어져 있어요~
분화구까지 들어가 볼 수 있어요^^
소원탑을 쌓고 소원까지 빌어봤어요~
잠시 돌탑을 쌓고 놀다가 반대편으로 올라갑니다
반대편에서 바라본 뷰
위로 올라와서 내려다 봄 ㅎㅎ

억새와 분화구가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다시 봐도 신비롭고 멋있는 분화구에요~

와보길 정말 잘한거 같아요^^

 

 

 

둘레길따라 쭉 걸어가면 더 좋겠지만.... 다음 일정상... ㅎㅎㅎ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되네요
경치구경 제대로~
다시 정상이 보여요~
정상에서 바라본 뷰에요~
금오름에 동굴이???
일본강점기 진지동굴 4.3은신처라고 해요
정상에서 무슨일이???

살면서 패러글라이딩 하는건 처음 봐요 ㅋㅋ

처음에는 그냥 동호회에서 왔나보다 했는데

바로 <전국패러글라이딩 대회> 였더라구요~

 

덕분에 아이들이랑 한참 구경했어요^^

 

 

 

보기만해도 아찔하던데... 대단한분들~
다시 내려갑니다 ㅎㅎㅎ
주차장에 멋진 포토존이 있는 카페가 있더라구요~

주차장 앞에 있는 카페 낭뜰과 탐나금악에서

잠시 쉬어가도 좋을거 같아요^^

안쪽에 멋진 포토존이 있더라구요~

 

 

패러글라이딩대회 현수막을 나중에 보게 됨 ㅋㅋ

금오름에 도착했을땐 안보였던 현수막이

나갈때 눈에 들어왔어요 ㅎㅎ

저희가 날짜를 잘 맞춰서 왔네요 ㅎㅎㅎ

 

금오름에 올라가는 소요시간이 약 15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그나마 완만한 경사??에 아이들이랑

가볼만 하더라구요~

 

정상에 있는 분화구에 들어가 볼 수 있어서 좋았구요!!!

 

한가지 불편??했던점은....

 

올라가는 길 중간중간에

가축의 변이 많아서

밟을까봐 조심조심 해야 한다는거

냄새와 변만 조심하면 될거 같아요 ㅎㅎ

 

아까 봤던 가축방목중...

주의사항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일몰명소라고 하던데

일몰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상 "금오름"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