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7세 아이와 함께 만들어본 아카데미과학 고무동력기 R-1 R-2 조립 및 비행 내돈내산 후기

육아 이야기

by Dream美 2022. 9. 29. 21:4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아들내미가
이제는 비행기로 관심이 옮겨졌나봐요...

자꾸만 비행기를 사달라고...

그래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고무동력기를 추천해 줬더니 좋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주문해줬는데
또 언제 도착하냐고...
도착할때까지 물어보네요^^;

도착해서 사용후기까지 내돈내산 후기를 소개합니다 ㅎㅎ


"아카데미 고무동력기"

R-1 R-2



고무동력기

쿠팡에서 구입한 고무동력기^^
R-1 : 8,820원
R-2 : 7,000원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듯 해요)

고무동력기 R-1(초급용)

동체길이 : 545mm, 날개길이  : 540mm

 

고무동력기 R-2(중급용)

동체길이 : 600mm, 날개길이  : 646mm

 

 

R-1은 딸내미꺼 R-2는 아들내미꺼에요.
선택 기준은 오로지 색깔이었어요 ㅋㅋㅋ
색깔이 마음에 든다는 이유!!!

 

 

R-2 중급용

남들은 어렸을때 한번쯤 만들어 봤다고 하는데
저는 생전 처음 만들어 봐요 ㅋㅋ

초급용이면 조금 쉬울거라 생각해서
초급용 먼저 만들려고 했는데...

빨리 만들어 달라고 졸라대는 아들때문에
중급용 먼저 도저언~~~~~~

중급용 고무동력기
필요도구가 있어요

* 필요 공작 도구 *

연필, 공작용 칼, 풀, 가위, 니퍼, 라디오 벤치

공작용 도구가 꼭 있어야 하는데
저는 가뿐히 무시하고
넘어갔어요 ㅋㅋㅋ
대충 뭐 만들면 되겠지 생각했거든요 ㅋㅋ

활공조정법 따위는 가볍게 패쓰 ㅋㅋ
자신있게 재료를 꺼냈어요 ㅎㅎ
일단... 설계도를 봐요

설명서를 보는 순간....
눈 앞이 멍~~~~~
분명 한글로 써 있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더라구요 ㅠㅠ

일단 부품이라도 살펴봐요...

무슨 부품이 이렇게나 많은지.....

일단 시작해봐요....

뭔가 조립한다고 하는데...
옆에서 아들이 봐도 어설픈가봐요^^;

설계도보고 겨우 이거 만들었음

설계도를 아무리 봐도 저는 여기까지인가봐요....
겨우 1번까지만 만들어 놓고 끝 ㅋㅋㅋ
나머지는 아빠 오시면 해달라고 하기로 해요 ㅠㅠ
아들한테 미안했지만....
더이상은 못 만들겠더라구요 ㅠ

 

728x90

 

 

R-1 초급용
구성품까지 살펴보기만 ㅎㅎ
종이가 엄청 얇아요!! 조심조심~~

여기까지 구경만 하다가
아빠가 오실 날만 기다렸어요^^

아빠가 오시자마자 바로 고무동력기를 만들기 시작!!!!

아빠가 오시니 뭔가 다르네요 ㅎㅎ

초등학교때 모형항공기 대회에서 입상한 실력을
잔뜩 뽐 내면서 만드는 아빠....
저는 딱히 할 말이 없어서
존경의 눈빛으로 구경했습니다 ㅎㅎㅎ

손 다칠까봐 조마조마
꼬리날개도 만들고
드디어 비행기 틀 완성!!!!!!
이런 모양이었구나 ㅎㅎㅎ
이제 종이 붙이기 작업 시작 ㅎㅎ

종이 붙이는 작업은 아들과 제가 해봤어요^^
나름 어렵더라구요 ㅋㅋ
종이가 얇아서 찢어질까봐 살살 조심조심~~

이렇게 목공풀을 바르고
종이를 붙이면 끝 ㅎㅎ
이제 딸내미꺼 시작
초급용 R-1 설계도

초급용은 프로펠러가 완성되어 있어요 ㅋㅋ
중급용에서는 이 부분이 1번이었는데....
여기에서 초급과 중급의 차이가 있었다는거^^

딸내미도 자기꺼 비행기 종이 붙이는 중 ㅎㅎ
완성된 고무동력기 ㅎㅎㅎ
이제 비행기 날려볼까요 ㅎㅎ

가끔 차도에서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보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저희 아파트는 단지 위쪽으로는 차가 못다니게 막아놨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자전거, 킥보드 등....
안심하고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저희도 멀리 안가고 이곳에서 비행기를 날려보기로 해요.
아파트 밖이 더 위험해요 ㅎㅎ

신나게 비행기 날리기~

신나게 비행기 날리는 중 ㅎㅎㅎ
생각보다 멀리 잘 날아가네요^^

저도 처음 해보는데 재밌더라구요!!!

 

 

 

입상경력이 있다는 아빠의 말은 진실이었던걸로

증명이 되었어요 ㅎㅎㅎ

 

처음엔 그냥 코웃음만 쳤는데

이렇게 완성해 놓은 걸 보니 인정하게 되었어요^^

 

역시 우리 남편 최고!!!

 

비록 아이들은 거들기만 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었으리라 생각해봅니다.

 

나중에는 직접 만들 수 있겠죠? ㅎㅎ

 

이상 "고무동력기 R-1, R-2"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