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부추전 돼지감자전분으로 만들기 feat. 수제 양파장아찌 환상의 조합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1. 9. 5. 09:2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양파장아찌를 만들어서 맛있게 먹다가
부추전이랑 먹으면 더 맛있을거 같아서
휘리릭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돼지감자전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돼자감자전분으로 반죽을 합니다!!!

양파장아찌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일상다반사] - 초간단 아삭아삭한 양파장아찌 만들기 밑반찬으로 좋아요

 

초간단 아삭아삭한 양파장아찌 만들기 밑반찬으로 좋아요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어머님이 시골에서 양파를 갔다주셨어요. 이렇게 많은 양파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양파장아찌를 만들기로 했어요^^ 처음으로 만들어 보는건데... 여기저

whitelily.tistory.com


"오징어부추전"


돼지감자에 대해 잠시 이야기 해볼께요.

<돼지감자>

모양도, 크기도 무게도 제각각이라
'뚱딴지'라는 별칭을 가진 돼지감자는
이눌린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
'천연 인슐린' 으로 불린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유기농 채소 기르기 텃밭백과

 

이눌린은 천연 인슐린 역할을 해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개선, 원활한 배변 활동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좋다.

탄수화물(15.1%), 단백질(1.9%)과
비타민C, 칼륨 등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철분도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해소에 좋다.

돼지감자는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 때문에 생으로 먹어도 좋고
졸이면 단맛이 강혀지는 특징이 있어
졸임이나 볶음 또는 말려서 차로 마셔도 좋다.

-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우수 식재료 디렉토리 -


제일 먼저 오징어 손질을 했어요~
오징어 손질은 쉽지 않네요....

징그러워서 만지는게 싫더라구요^^;
먹을 땐 좋은데 ㅎㅎ

내장빼고 깨끗이 씻어서 손질하는 과정은
찍을 수가 없어요...

* 오정어부추전 재료 *

오징어, 호박, 청양고추
계란, 부추, 전분, 소금, 물

 

이 외에

넣고싶은 재료가 있다면

마구마구 넣어주세요~

 

재료를 담아봐요~
물 넣고 섞어줘요~

전분이 가라앉으니 잘 저어줘요~
물이 너무 없으면 반죽하기 힘들어요.

그리고....

반죽이 너무 질게 되면
부추가 들어갈때 섞이기 힘드니
반죽은 아주 묽게 해줬어요~

 

부추를 넣고~
잘 섞어줘요~

그 사이 전분이 가라앉았어요~
아랫부분까지 잘 섞어줘요^^

 

728x90

 

달궈진 팬에 부쳐봐요~

 

 

 

아이들꺼 먼저 한장 부치고...
양파장아찌랑 같이 먹기~
양파장아찌가 정말 맛있네요 ㅎㅎㅎ
이렇게 먹으면 꿀맛 ㅎㅎ
어른들은 청양고추 많이 넣어서~
한입 먹어봐요 ㅎㅎㅎ
손으로 찢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ㅎㅎㅎ
전으로 쌈을 싸먹기 ㅎㅎㅎ

전으로 쌈을 싸먹다니!!!!

쫀득쫀득 바삭바삭~

엄청 맛있었어요^^

아이들도 최고라고
우리집이 맛집이라고 좋아했어요~

아이들 먹을땐 청양고추를 빼고
제가 먹을땐 듬뿍 넣어서
양파장아찌라 먹었죠 ㅎㅎ

양파장아찌랑 맛이 잘 어울리네요^^

밀가루로 전을 부치는 것 보다
훨씬 부담이 덜 되는
아주 훌륭한 돼지감자전분!!!!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콜레스테롤 개선
원활한 배변 활동

등...

좋은 점이 많은
돼지감자 전분으로

건강까지 챙기면서 맛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ㅎㅎㅎ

아무리 좋아도 과식은 NoNo~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