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어프라이어로 초간단 고구마튀김 만들기 건강한 간식으로 추천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1. 10. 13. 04:49

본문

728x90
반응형

인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강화도에 놀러 갔다가
노랑고구마 한박스를 사왔는데

굽거나 쪄서 먹는것 보다
고구마튀김으로 만들어 먹는걸 더 좋아해서
오늘도 한번 만들어 봤어요 ㅎㅎ

저희집에서 자주 해서 먹는

건강한 간식이에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강화 노랑고구마에요~

4개째 썰다보니 그만할까 살짝 고민….
채써는게 쉽지않아요^^;

노란색깔이 예쁘네요 ㅎㅎ
이대로 전을 부쳐도 좋은데^^
그냥 채썰기로….
하다보니 너무 많아졌어요

늘 하다보면 양이 많아지는
요리계의 큰손?? ㅎㅎㅎ

고구마의 전분을 빼주기 위해
채썬 즉시 물에 담궈요^^

채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요

약 20분정도 담궈준 후

물기를 제거해요~

굵기가 제멋대로네요 ㅋㅋ
고구마 전분을 뺐던 물
가라앉은 전분

이 물은 그냥 버려요 ㅋㅋㅋ

사진 찍으려고 남겨놨던거에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고
샤워후 몸을 닦듯 톡톡~~ 물기 제거 중 ㅎㅎ

 

728x90

 

비닐봉지에 담아요
기름을 둘러줘요~
엄마 도와준다고 나서는 딸내미^^
기름을 두르고 흔들어서 잘 섞어줘요~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볼께요 ㅎㅎㅎ
180도로 20분 돌렸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안쪽은 그대로네요 ㅠㅠ

양이 너무 많아서 안쪽은

거의 생 고구마 ㅠㅠ

 

그냥 먹어도 되긴 하지만 ㅋㅋ

다시 돌려줍니다~

 

뒤적뒤적해서 다시 15분 돌렸어요~
짜잔~ 드디어 완성!!!!

군고구마 냄새가 온 집안에 진동을 하며

맛있는 고구마튀김??이 완성되었어요^^

 

양이 너무 많다보니

탄 부분도 있고 덜 익은 부분도 있네요...

그래도 맛있다는거!!!!

 

군고구마 맛이에요 ㅋㅋ

 

튀김이라고 하기엔 좀 애매하네요....

 

뜨거울땐 바삭했는데

식을수록 고구마말랭이?? 처럼 되네요 ㅋㅋ

 

이날 만든건 다음날까지 실컷 먹었구요^^

 

다음날 또 만들었어요 ㅎㅎ

 

요거트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모양은 별로지만 정말 달콤하고

맛있어요 ㅎㅎㅎ

 

이렇게 요거트에 찍어서 먹어요~

요거트에 콕 찍어서 먹으면

더더더 맛있어요 ㅎㅎㅎ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 기준입니다^^

 

다음날 또 고구마튀김 만들었어요 ㅋㅋ

친정에서 고구마를 보내주셨거든요...

이거 감사해야겠죠?? ㅎㅎ

 

이번에는 힘들어서 채썰기는 포기하고

그냥 슬라이스로 했어요~

 

이번에는 슬라이스로~

방법은 동일해요^^

 

전분빼고

물기제거하고

식용유에 버무려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기!!!

(조리 시간도 비슷)

 

180도에서 15분 뒤섞어주고  다시 15분 돌림~
또 완성!!!!

역시 채썰기보다 편하네요^^

맛은 비슷하구요~

 

처음에는 바삭한데...

갈수록 말랭이가 되어가는 고구마튀김....

튀김이라고 하기엔 애매한

너란 녀석....

 

튀김이든 말랭이든

맛있으면 ok!!!

 

이렇게 조리하면

식구들이 잘 먹기때문에

좀 번거로워도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ㅎㅎㅎ

 

고구마로 건강한 간식 만들기

오늘도 성공!!!

 

변비에도 좋은 고구마

많이 드세요 ㅋㅋ

 

이상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튀김"

만들이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