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와 함께 집콕 요리놀이 추천 풀무원 롤유부초밥 내돈내산 후기

육아 이야기

by Dream美 2023. 2. 21. 20:52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지난 주말에 아이들이랑 집에서

<풀무원 롤유부초밥>으로 요리놀이를 했어요.

 

원래는 제가 만들어 주려고 했던건데...

어쩌다보니 아이들의 놀이 재료가 되버렸네요^^

 

원래 의도는 아니었지만

어쨌든 요리놀이 재료로 최고였습니다 ㅎㅎㅎ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더라구요~

 

내돈내산 요리놀이 후기를 소개합니다.

 

 

 

풀무원 롤유부초밥

 

 

 

마켓컬리에서 주문했어요 ㅎㅎ

캐러멜색소, 빙초산, 합성향료 無첨가!!!

 

중량 : 280g(530kcal) / 2~3인분

 

구성 : 펼친유부8장, 재래김8장, 참깨야채볶음 1개

초밥소스 1개, 타르타르 디핑소스 1개

 

특징 : 넓은 유부에 김과 밥을 올려 말아서

먹는 유부초밥 키트

 

 

 

* 롤유부초밥 만들기 2~3인분 기준 *

 

1. 유부피의 조미액을 살짝 짜냅니다.

너무 세게 짜면 유부피가 찢어질 수 있습니다.

 

2. 따뜻한 밥 330g(일반 밥그릇 한공기 반)

초밥소스 1개, 참깨야채볶음 1개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3. 주먹밥 약 40g을 김 규격에 맞추어

원통형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4. 유부에 김과 주먹밥을 올리고 한번에

돌돌 말아줍니다.

 

5. 기호에 따라 타르타르 디핑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 롤유부초밥 영양정보 *

 

총 내용량 280g / 100g당 190kcal

 

나트륨 630mg 32%

탄수화물 20g 6%

식이섬유 2g 8%

당류 17g 17%

지방 8g 15%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1.6g 11%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10g 18%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펼친유부 8장이 들어있어요
물기를 살짝 짠 펼친유부
이렇게 생겼어요 ㅎㅎ
저희는 2봉 다 사용했어요 ㅎㅎㅎ
밥도 넉넉히 ㅎㅎㅎ
초밥소스와 참깨야채볶음을 넣고 섞어줘요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이기 위해

제가 하나 만들어 봤어요 ㅎㅎㅎ

 

 

 

728x90

 

 

유부에 김을 깔아줘요
원통형 모양 주먹밥으로 만들어 줘요
주먹밥을 올리고
돌돌 말아주면 끝 ㅎㅎㅎ
간단하죠? ㅎㅎㅎ
딸내미가 제법 잘 만들더라구요 ㅎㅎㅎ

그나마 요리에 취미가 있는 딸내미만

꿋꿋하게 초밥을 만들고 있네요 ㅎㅎㅎ

나머지는 다 딸내미가 만들었어요^^

 

 

 

알려준 대로 잘 만드네요^^
청양고추는 저랑 남편이 먹을거에요 ㅎㅎㅎ
드디어 완성^^
청양고추가 눈에 띄네요 ㅋㅋ
나름 세팅을 해봤어요^^
타르타르 디핑소스에 찍어서 먹어요^^

이렇게 타르타르 디핑소스에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ㅎㅎㅎ

소스랑 잘 어울릴까? 라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새콤한 타르타르 소스와 어쩜 이렇게 잘

어우러지던지 ㅎㅎㅎ

먹어보면 어디선가 먹어본듯한

익숙한 맛이에요^^

 

김밥처럼 한입 크기로 썰어 드셔도 되는데

저희는 그 전에 다 먹어버렸다는....

 

식사량이 적은 아이들도 과식을 하게되는

마성의 롤유부초밥이었어요~

 

요리놀이를 계획하고 구입한건 아니었지만

집콕 놀이도 하고 맛있는 식사도 하고

일석이조였습니다!!!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이상 "풀무원 롤유부초밥" 내돈내산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