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도 가볼만한 곳 제주 10경 사라봉 사봉낙조 산책하기 좋은 오름 다녀온 후기 feat. 사라봉 토끼

여행 이야기/제주도

by Dream美 2022. 12. 30. 21:39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제주도에 가면 오름 한 곳은 꼭 올라가 보려고 하는데
이번에도 아이들이랑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사라봉>에 다녀왔어요~

제주 10경 중 하나로 사봉낙조(沙峰落照)로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시내 한복판에 이런 곳이 있다니~

낙조가 유명하다고 했는데
오전에 갔기때문에 낙조는 못봤고...ㅎㅎㅎ
그냥 아이들과 즐거운 산책을 했다는 걸로
만족하기로 해요^^

사라봉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합니다.


사라봉



사라봉 맞은편 공영주차장에 주차해요~
거상 김만덕의 얼이 살아숨쉬는 건입동
올레 18코스에요^^
이제 올라가볼까요? ㅎㅎ

주소 : 제주 제주시 사라봉동길 61
연락처 : 064-728-3602

* 오름은 주소가 산지로 되어 있어 내비게이션 검색 시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거나, 주차장이 따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일부 오름은 사유지로,
출입이 제한되거나 통제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에 오름 방문 시에는 사전에 제주관광정보센터
(064-740-6000) 등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높이 148m로 고운 비단을 뜻하는 사라봉은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열 곳을 선정한 영주십경 중
사봉낙조에 해당하는 오름이다.

사봉낙조는 사라봉에서 지는 붉은 노을을 의미하며
정상에 올라 노을로 붉게 물든 바다를 보면
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정상에 오르면 북쪽으로는 파란바다
남쪽으로는 웅장한 한라산을 볼 수 있고
발 아래로 제주 시내의 모습이 보여
일몰 뿐 아니라 막힘없이 펼쳐진 풍경도 아름답다.

오름의 형태는 북서쪽으로 벌어진 말굽형 화구로서
붉은 송이로 구성 된 기생화산이며
전체적으로 해송이 가득하다.
사라봉 남쪽에는 모충사가 있고
동쪽에는 별도봉이 연봉을 이루고 있으며
산 일대는 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다.

공원 내에는 팔각정과 의병 항쟁 기념탑이 있고
체력단련 시설과 음수대,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관광객 뿐 아니라
도민들도 자주 방문하는 오름이다.

- 내용 출처 : VISIT JEJU 홈페이지 -


가파르지만 이정도는 올라갈만 해요 ㅎㅎㅎ
올라가는 길 왼편에 화장실이 있는데 너무 깨끗하고 좋더라구요 ㅎㅎ

올라가는 길 왼편에 화장실이 있었는데
화장실에 다녀온 남편이
엄청 깨끗하다고 가보라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 말을 듣고 궁금해서 가봤는데
정말 깨끗하더라구요~~~~

여기 관리하시는 분들 칭찬해야 한다는
이야기 하며 올라갔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다정한 남매샷~
길 양 쪽으로 일제 동굴 진지가 있어요

사라봉에도 일제 동굴진지가 있더라구요 ㅠㅠ
이곳에서도 아픈 역사의 흔적을 보게 되네요.....

꽤 많이 올라왔네요 ㅎㅎㅎ
중간에 쉼터가 있어요 ㅎㅎ 잠시 쉬었다가 다시 출발~
정상이 얼마 안남았네요^^


728x90


아래, 위 편한 쪽으로 가세요~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이 이런 곳에 ㅎㅎ
체력단련 시설과 음수대가 있어요~
사봉낙조 안내문

사봉낙조고 뭐고.....
아이들은 토끼 구경에 신났어요 ㅎㅎㅎ

설마 이런 산 정상에 토끼가 있을까 싶었는데
꽤 많은 토끼가 살고 있었어요.
여기저기 토끼똥도 많고....^^;

남편이 올라오기 전에 당근을 사야한다고 할때
무슨 당근이냐고 뭐라고 했는데
와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ㅋㅋㅋ

토끼 찾아 삼마리~
인형 아님 주의!!!
만져도 가만히 있는 얌전한 토끼도 있어요 ㅎㅎㅎ
도망다니는 애들도 있구요 ㅎㅎ
토끼 굴로 보임 ㅎㅎㅎ
여기저기 숨어있어요 ㅎㅎ
보수 예정 중이니 접근 금지 부탁드립니다
정상에도.... 일제 동굴진지가 있어요 ㅠㅠ
반대편으로 내려가는 길 쪽에 화장실과 맨발건강 자갈밟기 길이 있어요~

이곳도 역시나 관리가 잘 되어 있어요^^
누가 관리하는지 정말 칭찬해 드리고 싶네요 ㅎㅎㅎ
어떻게 이렇게 깨끗할 수 있지?
기분 좋게 이용 했습니다 ㅎㅎ

동백꽃이 피고 있네요^^
이제 팔각정으로 올라가봐요
공공와이파이존 이에요 ㅎㅎㅎ
팔각정에서 바라본 뷰~~

비행기가 착륙하기 위해 내려오는 모습을 보고
한참 구경하던 아들 ㅎㅎㅎ
여기 오길 참 잘했구나 싶더라구요^^

도두봉에서 바라본 뷰와는 느낌이 달랐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비행기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ㅎㅎㅎ

사진 출처 : VISIT JEJU 홈페이지

시간이 안맞아 사봉낙조를 볼 수없는 아쉬움을...
VISIT JEJU 홈페이지에서 찾은 사진으로 대신 해봅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본 듯한 느낌이 들어요 ㅋㅋ

이제 다시 내려갑니다^^

이렇게 사라봉을 둘러봤습니다^^

사라봉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약 10~15분정도
소요되었고, 아이들이랑 가볼만 했습니다 ㅎㅎ

살짝 숨이 차고 힘들때쯤 도착했어요~

그나마 제 체력 수준에 맞는 오름이었습니다 ㅎㅎㅎ
내년에는 운동 좀 해야할거 같아요^^;

아이들은 토끼 친구들과 더 놀고싶어했지만
다음에 또 오면 만나기로 하고 내려갑니다^^

문득 떠오른 생각인데...
사라봉 정상에 살고있는 토끼들은
어떻게 관리가 되는지 살짝 궁금하네요.

어쨌든 추운 겨울을 잘 보내렴~


이상 "사라봉"에 아이들과 다녀온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