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다이어트 음식 양배추 스테이크 양배추 요리 레시피 추천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4. 4. 20:05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남편이 소화가 잘 안 된다고 해서

소화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로 간단하게

요리를 해봤어요 ㅎㅎㅎ

 

겸사겸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거!!!^^

 

(인스타그램 @horihory_ 레시피 참고)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어본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양배추 스테이크

 

 

 

 

양배추 스테이크 레시피

 

재료 : 양배추, 계란, 모짜렐라치즈,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1. 양배추를 한덩이 썰어주기

2. 이쑤시개(요리용 꼬지)로 양배추를 고정시키기

(양배추가 풀리지 않도록 해줌)

3.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양면으로 뿌려주기

4. 예열된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양배추를 올려 5분간 구워주기(양면 다 굽기)

5. 한쪽면에 계란을 펴 바르고 모짜렐라치즈와

후추를 살짝 뿌린 뒤 뚜껑 닫고 약불에서 5분 정도 굽기

 

 

 

 

양배추를 두껍게 잘라서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고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양배추가 풀리지 않도록 고정시켜 줬어요~

 

심지 부분을 제거해야 하는데....

그냥 조리 후 빼고 먹기로 해요^^ ㅎㅎ

 

 

 

 

양쪽면에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추를 뿌려줘요~

 

 

 

728x90

 

 

 

 

양쪽 골고루 발라준 뒤

달궈진 팬에 양배추를 넣고 굽기!!!

 

너무 센 불에서 구우면 탈 수 있으니

불 조절 하면서 잘 구워줍니다 ㅎㅎ

 

 

 

 

노릇노릇 구워진 양배추 위에

계란을 풀어서 펴 바르고 모짜렐라치즈를 올린 뒤

뚜껑을 닫고 약 5분 정도 푹~ 찌듯이 익혀줘요.

(타지 않도록 약불로 익히기)

 

 

 

 

이제 완성이에요 ㅎㅎㅎ

계란이 흘러내려 조금 지저분하게 되었지만...

그래도 치즈가 먹음직스럽게 녹았어요^^

 

 

 

 

접시에 덜어서 먹어봅니다 ㅎㅎㅎ

먹기 전에 이쑤시개를 꼭 빼주세요~

 

먹다가 찔릴 수 있으니 주의하기!!!!

 

 

 

 

스테이크를 썰 듯 양배추를 썰어서 먹었습니다 ㅋㅋ

고기가 아니라 아쉬웠지만.....

 

그 아쉬움을 날려버릴 만큼

충분히 맛있었어요!!!!

 

부드럽게 잘 익은 양배추의 달큰한 맛과

치즈의 고소맛이 조화를 이루는 메뉴였어요!!!

 

적당히 포만감도 느낄 수 있고

식사 후에도 속이 편안해서 좋더라구요.

 

이렇게만 먹으면 다이어트가 저절로 될 거 같아요 ㅋㅋ

 

양배추의 매력에 빠져서 당분간 이렇게

만들어서 먹을까 합니다 ㅎㅎ

 

 

이상 '양배추 스테이크'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