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수제 딸기청 과일청 딸기 라떼 만들기 레시피 홈메이드 과일청 추천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4. 13. 22:2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퇴근길에 마트에 들렀다가

할인 판매 중인 딸기를 발견했어요 ㅎㅎ

 

딸기청 만들어서 먹으면

딱 좋을거 같더라구요!!!

 

후다닥 집으로 와서 바로 딸기청 만들기 시작~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저렴한 딸기를 발견하시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ㅎㅎ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수제 딸기청 딸기 라떼 만들기

 

 

 

 

수제 딸기청 만들기 레시피

 

재료 : 딸기, 설탕, 레몬즙

 

1. 딸기를 깨끗이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하기

2. 유리병은 끓는 물에 열탕 소독하기

3. 딸기를 매셔로 으깨준 뒤 설탕과

식초를 넣고 잘 섞어주기

(딸기 : 설탕 = 1:1 / 레몬즙은 1큰술 정도)

4. 소독된 병에 담고 밀폐 후 냉장보관 하기

 

 

 

 

한 팩에 3,900원 하는 딸기를 사 왔어요 ㅎㅎ

물론 상태가 최상급은 아니었지만...

잘 고르고 손질하면 괜찮을 거 같더라구요^^

 

 

 

 

상태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세척 후 무른 부분이랑 꼭지를 제거해 주고

다시 한번 세척해 줬어요~

엄청 싱싱해 보이네요 ㅋㅋㅋ

 

 

 

 

최대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하나씩 집어먹으면서....ㅋㅋ

 

 

 

 

그리고 매셔를 이용해 꾹꾹 눌러주면서

딸기를 으깨줍니다 ㅎㅎ

이대로 먹어도 될 거 같아요^^

 

 

 

728x90

 

 

 

 

딸기의 설탕의 비율을 1:1 정도로 맞춰서 넣고

레몬즙을 한 큰 술 넣어줬어요 ㅎㅎ

설탕 범벅이라는 거....^^;

 

다음에 만들 땐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넣어볼까 해요 ㅋㅋㅋ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줘요~

젓는 동안 어느 정도 설탕이 녹았어요^^

 

 

 

 

소독된 유리병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끝!!!!! ㅎㅎㅎ

아주 간단하죠? 

 

 

 

 

바로 딸기라떼를 만들어 마셔봤어요 ㅎㅎㅎ

딸기청을 많이 넣었더니

완전 달달한 딸기라떼가 되었네요^^;

 

 

 

 

이렇게 식구들 몇 번 타줬더니

딸기청 양이 금방 줄었어요~

 

큰 유리병에서 작은 유리병으로 옮겨 담고

또 만들어 먹었어요 ㅋㅋㅋ

 

이번에는 딸기청 양을 조금 줄여서....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는 딸기라떼~

카페에서 먹었던거 보다 훨씬 더 맛있다고

칭찬 해준 가족들 ㅋㅋㅋ

 

이 맛에 만들어서 먹나봐요 ㅎㅎ

 

딸기가 저렴할 때 몇 번 더 만들어 먹으면

좋을 거 같아요~~

 

간단하게 휘리릭 홈메이드 딸기청 만들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ㅎㅎㅎ

 

 

이상 "수제 딸기청 딸기 라떼"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