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새콤달콤 당근 요리 당근라페 당근김치 레시피 입맛 돋는 반찬 만들기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4. 6. 23:5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최근에 장 보러 갔다가 어쩌다 보니

당근을 몽땅 구입하게 되었어요 ㅋㅋㅋ

 

평소에 잘 먹지도 않지만

요리를 할 때 빠지면 서운한 당근...

역시나 다른 요리에 조금 사용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방치되고 있었어요 ㅋㅋ

 

그래서 어떻게 하면 잘 먹을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찾아보니

당근 라페?? 당근 김치? 레시피가 있더라구요^^

 

당근을 채썰어서 소금에 절여

매콤 새콤하게 무치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에요~

 

(레시피 참고 : 유튜브 묘식당)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당근 라페 당근 김치 만들기

 

 

 

 

당근라페 당근김치 레시피

 

재료 : 당근 700g, 굵은소금 1T, 식초 3T, 꿀 or 올리고당 2T

고춧가루 1T, 후추, 올리브유 4T, 마늘 1T

 

1. 당근을 깨끗하세 세척 후 채썰기

2. 채 썬 당근은 굵은소금을 넣고 30분 정도 절이기

(중간에 한 번씩 뒤섞어 주기)

3. 30분 후쯤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하기

4. 꼭 짠 당근에 식초, 꿀이나 올리고당을 넣고

고춧가루, 후추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두기

5. 올리브유에 마늘 한 스푼 넣고

마늘향 나는 기름 만들기

6. 마늘이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뜨거운 채로 무쳐두었던 당근에 넣고 버무리기

7. 냉장고에 차게 보관해 두고 먹기

 

 

 

 

상태가 시들시들해지기 전에 당근으로

간단하게 반찬을 만들어봅니다 ㅎㅎ

 

깨끗하게 세척 후 채 썰어줘요!!

칼질을 잘 못해서 채칼을 사용했는데

상태가 영.... ㅋㅋㅋ

 

 

 

 

굵은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섞어서

약 30분 후에 물끼를 꼭 짜줘요~

생각보다 당근 물이 많이 나왔어요^^

 

 

 

 

꼭 짠 당근에 고운 고춧가루, 후추, 꿀을 넣고

조물조물 잘 섞어줘요~

 

 

 

728x90

 

 

 

 

이제 마늘향 기름을 만들어요~

올리브유에 마늘을 넣고 마늘이 바글바글

끓을 때 불을 꺼주세요.

 

 

 

 

이대로 무쳐놓은 당근에 넣어주세요!!

마늘 기름을 만들다가 한눈을 팔았더니

너무나 바삭하게 구워졌네요....ㅠ

 

 

 

 

마늘향 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줘요 ㅎㅎㅎ

바삭바삭한 마늘이 씹혀서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약간 얻어걸린 느낌? ㅋㅋ

 

 

 

 

조물조물 무치면 끝이에요 ㅎㅎㅎ

당근라페 완성~

 

 

 

 

그릇에 담아 살짝 식힌 뒤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해서 드시면 됩니다^^

 

 

 

 

엄청 아삭아삭 새콤하고 맛있어요^^

당근에서 이런 맛이 나다니~~~~

당근을 싫어하는 아들내미도

이거 뭐냐고?? 맛있다고 하면서 먹었어요 ㅎㅎ

 

평소에는 잘 안 먹고 굴러다녔던 당근이었는데

이렇게 만들어서 먹으니 재료 낭비가 없어서 좋았어.

 

밥 반찬 뿐만아니라

다양한 레시피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

 

 

이상 "초간단 당근라페 당근김치"

만들어 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