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콩나물밥 만들기 5분 완성 레시피 입맛 없을때 먹기 좋은 메뉴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2. 27. 17:1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친정에 갔을 때 엄마가 직접 기른 콩나물을
한 봉지 챙겨주셨어요 ㅎㅎ
별걸 다 챙겨주시는 우리 엄마~
 
덕분에 간단하게 콩나물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레시피는 @bobsil___ 님꺼 따라 함)
 
초간단 콩나물밥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초간단 콩나물밥 만들기

 
 
 

 

초간단 콩나물밥 레시피

 

재료 : 콩나물(반봉지), 밥 2공기, 물 반컵, 계란

양념장 : 간장4, 올리고당1, 고춧가루1

다진마늘 1, 참기름1.5, 깨, 파

 

1.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 냄비에 넣어주기

2. 물 반컵을 넣고 뚜껑을 덮은 뒤

중약불로 5분 끓여주기

3. 그 사이 콩나물밥 양념장 만들기

4. 완성된 콩나물밥 위에 계란후라이 올려

양념장과 함께 비벼주면 끝!!

 

 

 

 

깨끗이 씻은 콩나물을 냄비에 넣고

그 위에 밥을 올려줘요~

(이때 물을 반컵정도 넣어주기)

 

중약불에서 약 5분정도 조리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요^^

 

 

 

 

간장4, 올리고당1, 고춧가루1, 다진마늘 1

참기름1.5, 깨, 파를 넣고 잘 섞어줘요~

 

청양고추를 넣어줘야 하는데...

빠져서 허전하더라구요^^;

 

 

 

728x90

 

 

 

 

5분 후 뚜껑을 열고 콩나물과 잘 섞어주면서

남아있는 수분 날려주기~

 

물의 양이 조금 많았는지

밥을 비볐을 때 물이 나오더라구요 ㅠㅠ

그리고 콩나물도 끝부분이 살짝 탔고.....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ㅋㅋㅋ

 

 

 

 

밥이 다 될 무렵 계란후라이를 만들어서

양념장과 함께 비벼줘요~

 

이렇게 쓱쓱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ㅎㅎ

 

그냥 고추장에 비벼 먹는 비빔밥도 맛있지만

이렇게 만들어서 먹는 것도 괜찮네요^^

 

 

 

 

처음에는 2인분만 만들려고 했는데...

만들고 보니 4인분이 되었네요^^;

 

배가 터질뻔했어요....ㅋㅋㅋ

 

콩나물밥은 만들기 번거롭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만들기 쉽다니~~~~

 

저녁메뉴로 뭘 먹을지 고민될 때나

입맛이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한 끼 해결은 기본이고 사라진 입맛도

다시 찾으실 수 있습니다 ㅎㅎ

 

 

이상 "초간단 콩나물밥"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