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요리 전자레인지로 순두부계란말이 계란찜 만들기 레시피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4. 3. 4. 22:4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저녁때 뭐 만들어 먹을까 하다
순두부와 계란으로 간단하게
계란말이를 만들어봤어요!!!
 
불 없이 전자레인지로만 요리가 가능한
레시피가 있더라구요 ㅎㅎ
(인스타그램 @ryo.sekki 님 레시피 따라 함)
 
약간의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맛은 훌륭했습니다 ㅋㅋ
 
만들어본 후기를 소개할게요.
 
 
 

전자레인지로 순두부계란말이 만들기

 
 
 

 

전자레인지 조리 순두부계란말이 레시피

 
재료 : 순두부 400g 1/2개(200g), 계란 2개, 혼쯔유 1.5큰술
 
1. 순두부와 계란, 혼쯔유를 비닐봉지에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기
2. 용기에 넣고 비닐은 묶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4분 30초 정도 조리하기
3. 모양을 잡아주고 2분 정도 후에
어느 정도 굳어지면 자르기
 
 
 

 
재료는 아주 간단해요^^
이렇게 순두부, 계란, 혼쯔유 3가지만 있으면 끝!!!
 
이거 만들려고 일부러 혼쯔유 구입했어요.
순두부계란말이에 진심이었음 ㅋㅋ
 
그리고 저는 순두부 하나 통째로 사용했어요.
그래서 계란과 혼쯔유도 2배로 늘려줬습니다^^
 
 
 

 
일본 갔을 때 사 왔으면 좋았을텐데...
이거 만들려고 일부러 주문했어요 ㅋㅋ
 
다양한 레시피로 사용할 수 있으니
하나 사두시면 좋을 거 같아요^^
 
 
 

 
순두부 1봉과 계란 4개, 혼쯔유를 넣어줘요.
 
 
 

 
이제 섞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
 

 

 

 

섞는 건 딸내미가 도와줬어요 ㅎㅎㅎ

비닐이 터질까 봐 조마조마...^^;

 


 

 

비닐을 묶지 않고 용기에 담아

처음에는 5분 정도 조리해 줬어요 ㅎㅎ

 

나중에 보니 잘 안 익어서 몇 분 더 조리했어요.

 

 

 

728x90

 

 

 

 

조리가 완료된 상태에요 ㅎㅎㅎ

이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모양을 잡아주기 위해서 비닐을 한쪽으로

팽팽하게 잡아줬어요.

 

 

 

 

모양을 잡아서 열어보니....

이런 상태 ㅠㅠ

 

 

 

 

순두부계란탕 같은 비주얼....

이건 따로 덜어서 김을 올려서 먹었어요 ㅎㅎ

의외로 맛있더라구요 ㅋㅋ

 

 

 

 

모양이 조금.... 아쉽긴 하네요^^;

 

 

 

 

 

나머지 부분은 생각보다 탱글탱글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ㅋㅋ

 

 

 

 

나머지 부분은 예쁘게 썰어서 먹기^^

 

 

 

 

집에 있는 재료로만

찍어먹을 소스도 만들어봤어요 ㅎㅎ

 

소스 : 마요네즈+크러쉬드페퍼+혼쯔유

 

소스는 기호에 맞게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스랑 먹어도 맛있어요~

그 위에 조미김을 올리면....

말이 필요 없는 맛!!! ㅎㅎ

 

담백하고 고소하고 부드럽고!!!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을 거 같아요^^

단백질 섭취 제대로 했습니다 ㅋㅋ

 

이렇게 먹었더니 속이 편하고 든든하더라구요.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뭐 먹을까 고민되실 때

간단하게 만들어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상 "전자레인지로 순두부계란말이"

만들어본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