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추억의 식빵 계란 토스트 feat. 마리 안느 캉탕 버터

요리 이야기

by Dream美 2021. 11. 15. 14:31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어렸을때 엄마가 해주시던
저에게는 특별한 추억이 있는 음식이 있어요.

바로 계란토스트에요 ㅎㅎ

남들은 공감이 안될지 모르겠지만 ㅋㅋ
엄마가 해주시는 계란토스트의 맛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는데…

요즘은 제가 아이들에개 해주고 있어요^^

나름 영양 간식이라고 자부하며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프렌치토스트”


식빵을 우유와 달걀에 적셔
버터를 녹인 팬에 구워 낸 뒤
잼 등을 곁들여 먹는 서양음식

누구나 아는 레시피지만
제가 만든 방법을 소개할께요~

* 초간단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

재료 : 식빵, 계란, 버터, 설탕

식빵과 계란, 버터를 준비해요

개인적으로 식빵 1개당 계란 1개씩 했을때가
제일 맛있더라구요 ㅎㅎ

 

버터 이야기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제품 리뷰] - 프랑스 마리 안느 캉탕 수제 버터 딴지마켓 내돈내산 후기

 

프랑스 마리 안느 캉탕 수제 버터 딴지마켓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드리미입니다~ 요즘 코로나 핑계로 온라인 쇼핑이 늘었어요... 이번에는 맛있는 버터가 있다고 해서 구입해봤습니다 ㅎㅎㅎ 진작에 구입(9월 말)해서 먹고 있었는데 이제야 소개합

whitelily.tistory.com

 

 

설탕은 기호대로 저는 2스푼 넣었어요
마구마구 저어주면 준비 끝!!
달궈진 팬 위에
기름을 두르고
한쪽면씩 계란물을 입혀요
양쪽에 계란물을 듬뿍 적시고
팬 위에 올려요 ㅎㅎ
노릇노릇 구워요
불이 너무 세면 타버리니 불 조절 잘 하기!!
버터를 준비해 놓고
뜨꺼운 빵 위에 올려요

버터가 빵 위에서 스르르 녹아요 ㅎㅎ

그 사이 나머지 2장 더 부쳐요~
이정도는 껌이죠 ㅎㅎㅎ

 

728x90

 

계란물이 많은게 맛있더라구요~
노릇노릇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그 위에 버터 올리기 ㅎㅎ

잔열이 있어서 더 빨리 녹아요~
잔치집인듯 맛있는 기름 냄새가
집안에 가득하네요 ㅋㅋ

이제 우유랑 같이 먹기^^
버터 덕분에 고급 토스트로 변신~
아이들이랑 한개씩 먹으려고 준비했는데
혼자 다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ㅋㅋ
아이들의 최애 버터 ㅎㅎㅎ
먹기 좋게 잘라서 냠냠

아이들이 버터가 많이 발라져 있는것 위주로
골라 먹더라구요 ㅎㅎ

맛있는건 아이들도 잘 아는거 같아요~

아침에 이렇게 먹고 가면
점심때까지 든든 해요^^

하원하고 집에 와서 출출할때도
이거 하나면 끝!!!

덕분에 계란을 많이 먹게되네요 ㅎㅎㅎ

어렸을때 암마가 해주시던
그 맛에 비할 순 없지만…

아이들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아이들에게도 그럼 추억의 음식으로
남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상, 추억의 간식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후기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